HOT 뉴스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 개막…”K-뷰티, 핵심 관광콘텐츠로 육성”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 개막…”K-뷰티, 핵심 관광콘텐츠로 육성”

아시아투데이 김성환 기자 = 6월 한 달간 다양한 K-뷰티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가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 한국관광공사와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을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은 ‘케이-뷰티’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헤어와 메이크업, 패션, 의료·웰니스 등 뷰티 기업과 항공, 숙박 등 관광업계 380여 개 기업이 함께 만들어가는 행사이다. 6월 한 달간 서울 곳곳에서 뷰티 제품·서비스 할인은 물론 메이크업 서비스와 시연, 헤어 기술교육 세미나, 패션 스타일링 특강, 뷰티 분야 쇼핑 보상(리워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연이어 펼쳐진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1일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 개막식과 서울 홍대·광화문 일대 행사 현장을 찾아 외국인 관광객을 환영하고 ‘K-뷰티’와 관광업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유 장관은 먼저 헤어·메이크업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홍대 거점(ㅎㄷ카페 야외마당..
동남아여행 필리핀 보홀 자유여행 아일랜드 시티 몰

동남아여행 필리핀 보홀 자유여행 아일랜드 시티 몰

종종 글을 올리다 보니 이웃분들은 제가 보홀을 또 다녀온 건가 생각하실 수도 있겠다. 하지만 시기가 있어 빠르게 올리는 글을 먼저 작성하다 보니 기후 변화가 심하지 않은 필리핀 보홀 자유여행에 관련한 글이 몇 개월이 지난 지금에도 올라가고 있는 상황임을 서두에 밝힌다. 오늘은 동남아여행 장소 보홀에서의 마지막 날이다. 마지막 날 데이 투어를 조금 일찍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아일랜드 시티 몰을 방문한 것이며 숙소로 돌아가 저녁 식사를 하고 나면 다시 전용차량을 타고 바로 옆의 보홀 팡라오 국제공항으로 이동해 한국행 비행기에 오를 예정이다. 필리핀 보홀 자유여행 아일랜드 시티 몰 영상 1분 17초. 2024년 첫 동남아여행으…….


뉴스

대테러센터장 “‘이재명 피습’ 메시지 유포 경로 확인 못해”

대테러센터장 “‘이재명 피습’ 메시지 유포 경로 확인 못해”

김혁수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장. 2024.1.25/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김혁수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장이 2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피습 사건 당시 유포된 문자 메시지와 관련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주 정도 자체 조사한 결과 어떻게

연예

코드 쿤스트, 연애 후 달라진 친구의 모습에 “연애해서 변한거야” 경악(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연애 후 달라진 친구의 모습에 “연애해서 변한거야” 경악(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가 연애 후 달라진 친구의 모습에 놀라워 했다.7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코드 쿤스트가 제주도에 사는 30년 지기 친구의 집에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졌다.코드 쿤스트는 친구의 집을 보고 “예전이랑 특이한 물건이 배치되어 있는건 똑같은데 질서가 없던 것들이 질서가 생겼고 깔끔해졌다는 느낌을 받았다”라며 “다 이유가 있더라”라고 말해 궁금함을 자아냈다.친구의 집에서 커플 사진을 본 코드 쿤스트는 “이건 뭔데 이거 언제 찍은거야”라고 물었고, 그 질문에 친구는 “작년 벚꽃 때”라고 답했다.코드 쿤스트는 “연애해서

스포츠

같은 ML 팀 맞아? 8연승 양키스↔14연패 화이트삭스, 극과 극 선두와 꼴찌

같은 ML 팀 맞아? 8연승 양키스↔14연패 화이트삭스, 극과 극 선두와 꼴찌

[마이데일리 = 심재희 기자]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뉴욕 양키스와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희비가 극명하게 엇갈리고 있다. 양키스는 지난 시즌 가을 잔치 실패의 아쉬움을 털어내며 빅리그 최고 승률을 마크하며 선두를 질주 중이다. 화이트삭스는 연패의 늪에 빠지며 전체 꼴찌에서 허덕이고 있다. 양키스는 최근 파죽의 8연승을 내달렸다. 투타 모두 최고의 모습을 보이며 승승장구 했다. 지난달 30일(이하 한국 시각) LA 에인절스와 원정 경기에서 2-1로 이긴 것을 시작으로 7일 미네소타를 홈에서 8-5로 제압한 것까지 8번의 경기를 연속해서 승리했다. 연패의 늪에서 벗어나 8연승을 내달리며 메이저리그 최강 팀으로서 존재감을 빛냈다. 7일까지 45승 19패의 성적을 적어냈다. 승률 0.703을 기록했다.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선두를 질주하며 2위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격차를 4.5게임으로 벌렸다. 메이저리그 30개 팀 가운데 유일하게 7할 승률 이상을 찍으며 올 시즌 강력한 우승후보로 떠올랐다. 화이트삭스는 최근 14연패를 당했다. 공수 모두 한계를 실감하며 무너져 내렸다. 지난달 23일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원정 경기에서 2-9으로 졌고, 지난달 24일부터 치른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홈 4연전에서 스윕을 당했다. 이후 토론토와 홈 3연전, 밀워키와 원정 3연전, 시카고 컵스와 원정 3연전을 모두 져 14연패로 고개를 숙였다. 메이저리그 30개 팀 중 유일하게 승률 2할대(0.238)에 그치고 있다. 15승 48패로 아메리칸리그 중부지구 꼴찌에 처졌다. 지구 4위 디트로이트 타이거스(31승 31패)에 16.5게임이나 뒤졌다. 지구 선두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와 격차는 무려 26게임이다. 가을잔치 진출은 이미 물건너갔고, 승률 3할 이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양키스와 화이트삭스의 승차는 29.5게임이다. 시즌 중반으로 접어드는 시점이라 승차가 더 벌어질 공산이 크다. 승률 7할 이상의 선두와 2할대 초반의 꼴찌가 대조를 이룰 가능성도 열려 있다. ‘같은 메이저리그 팀이 맞나’라는 평가가 고개를 들기도 한다. 양키스와 화이트삭스가 보이는 극과 극 행보가 어떻게 이어질지 지켜볼 일이다.

여행맛집

킨제네라 뱀부타올 호텔수건 새벽디자인 후기 및 팝업소식

킨제네라 뱀부타올 호텔수건 새벽디자인 후기 및 팝업소식

킨제네라 뱀부타올 호텔수건 새벽디자인 후기 및 팝업소식 안녕하세요. 여행 인플루언서 다빛입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호텔수건 리브랜드 리뷰를 데리고 왔습니다. 수건도 감성인데요. 대나무 섬유로 만든 저자극 뱀부 수건 보시는 분들, 호텔수건 감촉 찾으시는 분들에게 딱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1. 킨제네라 𝗞𝗘𝗘𝗡𝗚𝗘𝗡𝗘𝗥𝗔 킨제네라는 일상에서 경험하는 자연과 그 순간의 감정들을 표현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입니다. 수건은 ‘물기를 닦는 물건’이라는 기능이 한정되어있었는데 요즘은 그 역할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킨제네라 타올은 단순히 물기를 닦는 한정적인 역할…….

경제


차·테크

[PGS] 젠지 후반전서 힘내며 첫 날 4위…EA 2치킨으로 선두

[PGS] 젠지 후반전서 힘내며 첫 날 4위…EA 2치킨으로 선두

1일차 전반 선두였던 e아레나(이하 EA)가 후반에도 치킨 하나를 추가하며 1위를 지켰으며 하위권까지 떨어졌던 젠지는 에란겔에서의 활약에 힘입어 4위까지 순위가 수직 상승했다. 7일 중국 상하이 글로벌 콘텐트 수출 센터에서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국제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PGS) 4 그랜드 파이널 1일차 경기가 진행됐다. PGS는 전 세계 24개
[PGS 4] 대한민국 희망 ‘젠지’, GF 1일차 4위 마무리 (종합)

[PGS 4] 대한민국 희망 ‘젠지’, GF 1일차 4위 마무리 (종합)

젠지가 PGS 4 파이널 스테이지 1일차 경기를 4위로 마무리했다. 1매치 TOP2에 오르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지만, 4매치에서 14위까지 순위가 떨어지며 위기감이 고조됐다. 하지만 젠지는 마지막 6매치에서 13킬 포인트와 TOP3에 오르는 등 강력한 한방을 보여주며 상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7일 글로벌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시리즈 4(PGS 4)’ 파이널 스테이지 1일차 경기가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글로벌 콘텐트 수출 센터에서 진행됐다.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열린 그룹 스테이지에서 한국 팀에서는 유일하게 파이널 티켓을 확보한 젠지가 한국 팀의 자존심을 걸고 경기에 참가한다. 첫 매치부터 젠지는 각성했다. ‘토시’의 정교한 수류탄이 발리 타이 이스포츠를 잡아먹고 킬 포인트를 챙겼고, 빠른 판단으로 자기장 안쪽까지 선점했다. 젠지는 이아레나와 최종 치킨 경쟁을 벌였다. 차량으로 지형을 넘어오는 상대에게 이득을 취하지 못하며 치킨을 내줬지만 2위로 기분 좋은 출발..

많이 본 뉴스